2023 리빙트렌드세미나는 추후 업데이트 됩니다.

Navigator 내비게이터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그 흐름을 이끄는 사람들의 이야기
Everything changes but nothing changes

팬데믹으로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 어떻게 내일의 방향을 찾고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 2022 SLDF 리빙 트렌드 세미나는 라는 테마 아래, 자신만의 통찰력을 지도 삼아 새로운 길을 안내하는 시대의 항해자, 내비게이터들의 강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변화 속에서도 사람들이 지켜가는 본질과 고유의 가치를 의미 있게 전달하는 전문가와 트렌드의 최전선에서 발 빠르게 변화를 선도하는 리더들을 모시고 라이프스타일 업계 프로페셔널들을 위한 영감과 인사이트 Insight의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강좌
Lecture
강의내용
Contents
Session 1
9:30~10:30
통합적 브랜드 디자인과 개인의 역할
박이랑 ㅣ 현대백화점 브랜드 전략 팀장
Session 2
10:50~11:50
오리지널: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속 콘텐츠 기획
황혜정 ㅣ 티빙 콘텐츠 & 마케팅 리더
Session 3
13:30~14:30
미래 정원의 가치 – 지구 생명 존중으로
김봉찬 ㅣ 더가든㈜ 대표
Session 4
14:50~15:50
우리에게 다가온 새로운 일하는 방식, 워케이션
이민수, 위태양 ㅣ 언맷피플 공동대표
Session 5
16:10~17:10
혁신은 과감하게, 과정은 심플하게
윤소연 ㅣ 아파트멘터리 대표

2022 리빙트렌드세미나

2022년 2월 24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동시진행

Session 1
9:30~10:30

통합적 브랜드 디자인과 개인의 역할

박이랑
현대백화점 브랜드 전략 팀장

브랜딩의 개념은 계속 진화하고 브랜드의 존재 목적 역시 변화하고 있다. 브랜드의 정체성 정립과 개성, 차별성을 갖춰가는 과정에서 브랜드를 운영하는 개인의 가치관과 취향, 태도 등은 더욱
중요시된다. 이런 환경에서 수많은 서비스와 하위 브랜드를 운영하는 확장성을 가진 브랜드가 어떤 방식으로 브랜드 아키텍처 Brand Architecture를 운영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지
구체적인 사례 위주로 공유하고자 한다.

박이랑은 시각디자인을 공부한 후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디렉터로서 주로 브랜딩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독립 디자인 스튜디오 스튜디오헤르쯔를 설립(2009)해 기업, 문화 기관 혹은 개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홍보물 등을 기획·디자인했으며, 동시에 독립출판사 스윙퍼블리셔스를 설립해 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2014~2015년 동아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 2020~2021년
한국타이포그라피학회 이사로 활동했다. 2022년 현재 현대백화점에서 브랜드 전략을 담당해 일하고 있다.

Session 2
10:50~11:50

오리지널: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속 콘텐츠 기획

황혜정
티빙 콘텐츠 & 마케팅 리더

‘오리지널’은 어디에서 출발해 어떻게 움직이는가?
취향의 시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오리지널’ 의 다양한 변주를 티빙의 콘텐츠 사례와 함께 들여다본다.
팬덤, 소통, 공감, 재미, 몰입, 향수 등 콘텐츠를 지탱하는 무한한 힘의 원천이 되는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오리지널리티를 완성하는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의 세계를 소개한다.

티빙의 콘텐츠 사업 총괄 황혜정 CCO&CMO는 부산영화제로 시작해 2004년 CJ 미디어에 입사 후, CJENM의 라이프스타일 채널 운영, 2017년부터는 OCN과 영화 채널을
운영하며 OCN 오리지널을 기반으로 단단한 장르물의 팬덤을 갖춘 No.1 스토리테인먼트 브랜드로 이끌었다. 2020년 9월부터 TVING의 콘텐츠와 마케팅 리더 업무를 맡아
<여고추리반>, <스프링캠프>, <환승연애>, <술꾼도시여자들> 등 차별적인 티빙 오리지널과 콘텐트 기획, 전략과 마케팅을 맡아 국내 OTT
플랫폼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Session 3
13:30~14:30

미래 정원의 가치 – 지구 생명 존중으로

김봉찬
더가든 대표

도시의 숲과 녹지 조성의 기본 목표가 되어야 하는 자연주의 정원 Naturalistic Garden은 우리 정원에 자연을 다시 복원시키는 일이다. 국내외 다양한 자연주의 정원 사례를 통해
도시에서의 생물 다양성 증가와 지속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자연주의 정원의 심미적 아름다움, 야생 생물과 공존하는 법, 보잘것없는 작은 생명의 가치 등을 통해 미래의 인간이 지켜가야 할
본질과 가치를 생각해보기를 제안한다.

조경 전문가인 김봉찬 더가든 대표는 식물 생태를 전공한 자연주의 정원가로 경기 포천시 평강식물원, 경기 광주시 화담숲의 암석원, 제주 서귀포시 핀크스 비오토피아 생태공원, 서울 성수동 아모레
성수가든을 설계하고 시공했다. 저서로는 <베케, 일곱 계절을 품은 아홉 정원>, <자연에서 배우는 정원> 등이 있다.


Session 4
14:50~15:50

우리에게 다가온 새로운 일하는 방식, 워케이션

이민수, 위태양
언맷피플 공동대표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모하던 업무 방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되었다. 최근 들어 일과 휴가의 경계 개념인 ‘워케이션
work+vacation’이라는 개념이 화두다. 과연 워케이션이라는 문화는 어떻게 생겨난 것이며, 앞으로 우리 업무 방식과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줄 것인지 이야기하려고 한다. 또한
언맷피플이 이를 바탕으로 기획한 ‘코사이어티 빌리지 제주’의 기획, 설계, 운영 사례를 살펴본다

이민수는 한양대학교 디자인 대학 전임교수로 재작하다 어느 날 갑자기 그만두고 스타트업 세계에 뛰어든 무모한 공간 디자이너로 지금은 작가 디자이너에서 경영자로 변신하는 모드이다. 이따금 후회가
밀려오지만, 용기를 내는 중이다.

위태양은 도시건축 분야의 PM 회사에서 콘셉트 개발을 경험하다 디자인이 그리워 에이전시에서 브랜딩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결국 다시 하던 일로 돌아와 지금까지 쌓은 경험을 끌어 모아 스타트업
세계에서 노력 중이다.

Session 5
16:10~17:10

혁신은 과감하게, 과정은 심플하게

윤소연
아파트멘터리 대표이사

아파트멘터리는 대기업조차 어려워하던 인테리어 시스템 구축을 ‘소비자에게 쉽고 단순하게 전하자’는 모토로 투명한 가격 정찰제, 코어 타깃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독자적 디자인의 모듈화,
서비스의 표준화된 솔루션 제공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아파트멘터리’가 준비하는 내일의 홈 라이프와 인테리어 시장의 방향을 공유하는 인사이트
Insight 시간을 갖는다.

윤소연은 2006년 MBC 문화방송에 입사, 편성 PD 및 예능 PD로 근무했다. ‘왜 집 꾸미기 분야에는 믿고 맡길 만한 대표 브랜드가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퇴사 후 사업을 시작했고,
2016년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 창업 후 공동대표 역할을 맡고 있다. 저서로 <인테리어 원 북>이 있다.

2022 리빙트렌드세미나

2022년 2월 24일(목)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동시진행

현장 강연

정가 150,000원
(온라인 사전등록 16%할인 130,000원
/ 현장 등록 150,000원)
2022 서울리빙디자인페어 VVP 티켓 증정
  • 부가세 포함금액, 증정품은 당일 현장 수령, 사전등록 매진 시 현장등록 불가
  • 2월 24일 세미나 당일은 세미나 패찰을이용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전시 관람 가능

온라인 강연

정가 50,000원
온라인 강연 전용 개별 링크 발송
  • 링크 1개당 1개의 디바이스로만 접속 가능
  • 추후 추첨을 통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입장 티켓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