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하우스 X 원오원

Designhouse X ONE O ONE architects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하이라이트 전시인 ‘디자이너스 초이스’는 동시대를 대표하는 국내외 디자이너들이 한 해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리빙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하는 기획 전시입니다. 일상이 복잡해질수록 단순함에서 편안함을 느낍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올해 디자이너스 초이스에서는 건축가 최욱과 협업해 손쉽게 지을 수 있는 ‘작은 집’을 기획했고, 그 첫 결과물을 이번 전시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ONE O ONE architects

101architects.com

최욱 Choi Wook

Architect, Principal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이탈리아 베네치아 건축대학(dottore in arch.)에서 건축설계 및 이론을 공부하였고 macdowell colony (u.s.a.), Valparaiso foundation (spain)에서 펠로우쉽을 받았다. 현재 ONE O ONE architects의 대표이다.

2006년 베니스 비엔날레, 2007년 선전-홍콩 비엔날레에 초대되었으며 대표작으로 학고재 갤러리, 두가헌,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영등포 사옥 등이 있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가 2013 DFAA(Design For Asia Awards)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현대카드 영등포 사옥으로 2014 김종성 건축상을 수상하였다.


디자인하우스

Designhouse

디자인하우스는 출판 산업을 기반으로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만나왔습니다. 1994년 국내 최고의 라이프 스타일 잡지 <행복이 가득한 집>의 화보 상품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생활 속 디자인 전시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개최한 이래 역대 5천 곳의 브랜드, 5천 4백명의 디자이너와 협업하고 553만 명의 누적 관람객을 기록하며 국내외 트렌드 전시회, 이벤트, 공간 개발, 커머스로 라이프스타일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기록을 만들어 오다.

‘디자인’이라는 용어조차 낯설던 1976년,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려는 사회적 명분과 취지를 가지고, 월간<디자인>을 발행 해 국내 디자인 산업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전시 산업의 큰 획을 긋다.

우리나라 최대의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1994년부터 개최해왔으며, 2002년부터 ‘서울디자인페스티벌’, 2006년에는 올림픽공원에 창사 30주년 기념 ‘페이퍼테이너 뮤지엄’을 건축 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미디어 전문기업입니다.

전통 미디어와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를 운용

오프라인 전시회는 물론 온라인 전반에서 모든 영역의 아우르는 종합 콘텐츠 및 미디어 기업으로서 규모와 브랜드 파워 두 측면을 강화해 세계 최고의 콘텐츠 미디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