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subvisual_20160418_02.jpg

HOME > 전시구성 Exhibition > 리빙 아트
하나금융그룹 Hana Financial Group
하나금융그룹 Hana Financial Group
대표 김정태 Kim Jung Tae
전화 02-2002-1111
홈페이지 hanafn.com
주요제품 동아시아 콘셉트의 생활용품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다

1971년 우리나라 최초로 순수 민간 자본을 통해 탄생한 한국투자금융을 모태로 하는 하나금융그룹은 현재 은행, 증권, 카드, 캐피털, 보험 등 금융의 각 분야에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금융 그룹이다. 2015년 9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이 통합해 탄생한 KEB하나은행이 출범함으로써 국내 최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적인 금융 그룹으로 도약한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금융업 본연의 임무와 더불어 다양한 메세나 활동과 사회 공헌 활동을 충실히 전개하고 있다.

협업 디자이너 김혜경 Kim Hye Gyung 미디어 아티스트 Media Artist
전화 010-6668-0574
이메일 artnuvo@nate.com
홈페이지 artnuvo.net
홍익대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으로 석사 학위(MFA)를 취득했고, 한양대에서 비주얼&멀티미디어 디자인 분야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숙명여대·한양대·한남대등에 출강하고 있다. 2018년 미국 플로리다의 Beyond Tradition:Contemporary Reflections in East Asia, 2017년 청주공예비엔날레 기획 전시 , 2016년 , 뉴욕 한국문화원 초대 전시 등 미술관 및 비엔날레 기획 초대전에 참여했다. 2016 Red dot Design Award에서 Concept Design 부문 RedDot, 2015 New Art Wave International Artists Award에서 각각 수상했다.
전시 콘셉트 與民樂(여민락-Enjoy with the People). 서구 지향적인 현대인의 삶은 여러 가지 사회문제-물질문화에 대한 반작용으로 대화의 단절과 무관심으로 인한-와 마주해 있다. 동아시아인으로서의 문화적 정체성과 자긍심을 되찾고 서구의 가치와 동양적 가치의 균형을 찾을 때 이러한 문제가 해소되리라 믿는다. 與民樂(여민락)은 우리의 전통적 가치, 문화재 안에 스며 있는 문화적 상징 기호들로 표현된 풍요(豊饒)와 길상(吉祥)의 코드를 디지털 미디어로 재소성해 보여줌으로써 물질문화를 추종하는 삶에서 자연에 합일하고 스스로를 성찰하려 했던 전통 사상을 일깨워 사람에 대한 관심을 기울인다. 이는 ‘고객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KEB하나은행의 캐치프레이즈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문제에 관심을 기울이며 사회적 기업을 후원하는 KEB하나은행의 기업 이념과 결을 함께하며 사람과 사회에 대한 관심을 통해 ‘與民樂’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답변하기 목록으로
댓글 0
 
0 / 500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